타이베이101 타워 - 대만가족여행 2일차

히즈웨드 |

    대만가족여행 2일차 저녁, 잠깐 숙소에 들렸다가 타이베이101 타워로 출발했습니다. 타이베이101은 대만의 수도인 타이페이(Taipei)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다음과 같아요.

     

    • 타이베이101 (Taipei 101)
    • 주소: No. 7, Section 5, Xinyi Road, Xinyi District, Taipei City, Taiwan 110

     

    타이베이101 타워 - 대만가족여행 2일차
    타이베이101 타워 - 대만가족여행 2일차

     

     

     

    위치는 타이페이의 신이(信義) 지구(Xinyi District)에 있으며, 신이로(信義路)와 샤오뷰로(小巨蛋路)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타이베이101은 대만의 대표적인 상업 및 금융 지구에 속하며, 주변에는 쇼핑몰, 호텔, 사무실 건물, 그리고 다양한 레스토랑과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자리하고 있어요.

     

    타이베이101이 숙소에서 멀지 않았기 걸어서 이동했어요. 해질녘부터 멀리서부터 보이는 건물이 가까워질수록 점점 커지면서 주변이 야경으로 변하는데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타이베이101의 디자인도 정말 대만의 상징과 같은 생김새를 가진 것 같고요.

     

    타이베이101 타워 - 대만가족여행 2일차
    타이베이101 타워 - 대만가족여행 2일차

     

     

     

    타이베이101을 자세히 알아보기!

     

     

    타이베이101은 대만 타이페이에 위치한 고층 건물로, 대만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래는 타이베이101에 대한 주요 특징과 정보입니다.

    1. 높이와 구조는?
       - 타이베이101은 509.2m(1,671ft)의 높이를 자랑하는 초고층 건물입니다. 2004년까지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손꼽혔습니다. 101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상 5층과 지하 4층을 포함한 총 9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디자인은?
       - 건물은 대만의 전통을 반영한 중국의 도시를 상징하는 흔적이 담겨 있는 중국식 건축 양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이프 형태의 외관과 그 위를 덮는 파이라미드 모양의 지붕이 특징적입니다.

    3. 타이완의 기술과 공학의 상징
       - 타이베이101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바람과 지진이 흔한 타이완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유리 커튼월, 대형 진동감지 장치, 또한 층간 진동을 줄이기 위한 고급 스프링 등 다양한 기술적 요소가 사용되어 안전성을 강조합니다.

     

    타이베이101 타워 - 대만가족여행 2일차
    타이베이101 타워 - 대만가족여행 2일차

     



    4. 101층 전망대
       - 건물의 최상층에는 타이베이101 전망대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타이페이 시티 스카이라인과 주변 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는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5. 녹색건축 인증
       - 타이베이101은 에너지 효율성과 환경 친화적인 건축 방식을 강조하여 녹색건축 인증을 받은 건물 중 하나입니다.

    6. 다양한 시설
       - 타이베이101은 사무실, 쇼핑몰, 레스토랑, 관광객용 시설 등을 포함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타이베이101 몰과 타이베이101 레지던스 등이 있어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특히, 백화점 상층부 열린 공간에는 꼭 가보길 추천합니다. 아래 사진 참고.

     

    타이베이101 타워 - 대만가족여행 2일차
    타이베이101 타워 - 대만가족여행 2일차

     



    7. 역사적인 업적
       - 타이베이101은 2004년에 완공되어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기록되었습니다. 이후 더 높은 건물들이 등장하면서 높이에서는 상위권에서 밀려나기는 했지만 여전히 고층 건물의 상징적인 존재로 남아있습니다.

    타이베이101은 대만과 아시아 지역에서 중요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그 독특한 디자인과 공학적 특성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저녁식사는 타이베이101에 있는 딘타이펑

     

    네, 딘타이펑(Din Tai Fung)은 대만 출신의 국제적으로 유명한 대표적인 만두 전문 레스토랑 체인 중 하나입니다. 이 레스토랑은 원래 대만에서 시작되었지만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여러 국가와 도시에 지점을 두고 있습니다.

     

     

    타이베이101 타워 - 대만가족여행 2일차
    타이베이101 타워 - 대만가족여행 2일차

     



    타이베이101에도 딘타이펑의 지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고품질의 만두를 비롯하여 다양한 대만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딘타이펑은 특히 손으로 만들어진 만두로 유명하며, 얇고 부드러운 피와 맛있는 고기 속을 갖춘 만두로 손님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딘타이펑의 메뉴에는 다양한 종류의 만두뿐만 아니라, 차슈바오(叉燒包, 차슈를 담은 소프트한 빵), 깐풍기 등 대만 전통 음식도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이베이101의 딘타이펑은 그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고품질의 음식을 제공하여 많은 이들에게 찾아오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다른 대만가족여행 포스팅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