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정기념관과 양명산 국립공원 택시투어 - 대만가족여행 5일차

히즈웨드 |

    대만가족여행 5일차에는 오전 일찍 중정기념관을 들렸다가 바로 택시를 타고 양명산 국립공원을 향했어요. 이후에 두 군데를 더 갔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알차고 빡세게 돌아다닌 것 같아요.

     

     

    대만의 역사와 예술이 만난 그 곳 중정기념관

     

    중정기념관에 첫 발을 딛고 느꼈던 감정은 아름다운 보라색 담장과 입구였어요. 하지만 그 감정은 입구를 따라 조금만 들어가면, 엄청난 규모의 기념관과 공원의 크기에 놀랐습니다.

    중정기념관은 중화민국의 초대 대통령인 장제스를 기념하기 위해 1980년에 건설되었습니다. 중정기념관은 대형 정원과 함께 있으며, 매시간 정각마다 근위병들의 교대식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요. 저희도 근위병 교대식을 구경했습니다. 

     

    중정기념관과 양명산 국립공원 택시투어 - 대만가족여행 5일차
    중정기념관과 - 대만가족여행 5일차

     

     

    중정기념관은 중화민국의 세 개 선대 대통령인 중국 국민당 창건자인 孫中山(쑨정산, Sun Yat-sen), 그의 후계자인 蔣中正(장칭정, Chiang Kai-shek), 그리고 江綿恩(강면언, Chiang Ching-kuo)를 기리기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중정기념관은 중화민국 건국의 아버지로 불리는 孫中山의 업적을 기리는 '中山堂(쑨산당, Sun Yat-sen Memorial Hall)', 대만 건국 이후 정치사에 큰 영향을 끼친 蔣中正 전 대통령을 기리는 '中正堂(장정당, Chiang Kai-shek Memorial Hall)', 그리고 그의 아들인 江綿恩 전 대통령을 기리는 '中綿堂(장면당, Chiang Ching-kuo Memorial Hal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정기념관은 MRT 2호선 또는 3호선 중정기념당역에서 하차하면 5번 출구로 나와서 바로 찾아갈 수 있고,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저희는 가야할 곳이 많기 때문에 기념관 외곽은 1/4 정도 둘러보고, 택시를 타고 다음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대만가족여행 다음 장소 가기!

     

     

     

    대만 자연의 보석, 양명산 국립공원

     

    대만은 화산 활동으로 인한 지형과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한데, 그 중 양명산 국립공원은 그 중 하나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풍부한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양명산 국립공원은 산악 지형 뿐 아니라, 다양한 식물과 동물이 서식하는 풍부한 생태계로 유명합니다. 이 국립공원은 다양한 등산로와 산책로를 제공하여 자연 속에서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장소입니다.

     

    중정기념관과 양명산 국립공원 택시투어 - 대만가족여행 5일차
    양명산 국립공원 택시투어 - 대만가족여행 5일차

     

     

     

    또한, 화산 활동이 활발하여 꽤 높은 지대까지 목장이 이어져 있고, 중간 중간 온천 시설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온천 시설만 없었다면, 강원도에 있는 목장들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을 거에요.

     

    저희는 택시 기사님이 추천해주시는 장소에 내려서 2-30분씩 하이킹을 하면 다음 장소에 택시 기사님이 기다려주시는 방식으로 관광을 했어요. 지난 2일차에도 그렇고 이 날도 친절하고 정직한 택시 기사님을 만나서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중정기념관과 양명산 국립공원 택시투어 - 대만가족여행 5일차
    양명산 국립공원 택시투어 - 대만가족여행 5일차

     

     

     

    양명산 국립공원의 하이라이트는 수증기 폭발이 일어나고 있는 화산을 코앞에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멀리서부터 굉음이 진동해서 가까이 가는 내내 상당히 무서웠습니다. 소리가 얼마나 무서웠냐면, 가까이 가보는 건 잠깐하고 사진은 상당히 멀리 떨어져서 찍었습니다ㅋ

     

    양명산 국립공원은 매년 다양한 활동과 축제가 개최되며, 자연 속에서의 휴식과 모험이 공존하는 멋진 장소이니, 타이베이 시내만 관광하지 말고 자연 속으로 여행도 떠나시길 추천합니다.

     

     

     

    대만여행 다른 스팟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