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가이드 1.개념 및 사용

히즈웨드 |

    하자센터에서 워드프레스(WordPress) 강의를 다시 하게 되었다. 이번에는 3강에 걸쳐서, 워드프레스 사용 / 관리 / 설치를 모두 다룰 예정이다.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은 하자센터 작업장 학교의 고등, 청년과정 학생들과 하자센터 운영팀에 계시는 분들이다.

     

    참여하시는 분들 모두가 자기 자신이, 혹은 팀을 위한 프로젝트에서, 컨텐츠를 생산하고 알려야하는 역할을 하실 분들이라 선뜻 강의를 수락하게 되었다.

     

     

     1강 워드프레스 개념 및 사용 

     

     

    강의 다운받기

     

     

     

     

     전체 강의 일정 

     

     

     

    어제 첫 강의는 워드프레스를 중심으로 블로그 및 컨텐츠 관리 시스템(CMS), 그리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전반을 훑어 보았다. 실습은 관리자 화면에 익숙해진 뒤, 글 / 카테고리 / 미디어 부분을 다뤘는데, 시간이 부족하여 다음 시간에 미디어 부분을 깊이있게 다룰 예정이다.

     

    사실 앞으로의 강의가 문제인데, 특히 설치 실습은 서버 구축이나 호스팅 과정 전체를 할 시간도 부족하고, 또 모두가 웹 호스팅을 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기 때문에 부분적인 실습이 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지금 당장 모두가 블로그나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현재의 컨텐츠 생산과 유통의 환경을 이해하고, 몇몇 키워드 정도만이라도 기억하고 있다면, 언젠가 필요한 순간이 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른 강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