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박스(like-box) 자동 팝업 띄우기 - 블로거(Blogger)

히즈웨드 |

    블로거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글을 읽던 중에 페이스북 좋아요/라이크 박스가 화면 중앙에 뜨는 경우를 볼 수가 있다. 그냥 무시할 수도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를 통해서 좋아요를 누르게 된다.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늘릴 수 있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인 것이다.


    아래에 이 페이스북 좋아요 박스 팝업의 코드를 공유하고, 코드를 나름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소스 코드

        
        
        
        
        
        
    

    (더블클릭하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를 붙여넣는 곳

    "대시보드 > 템플릿 > HTML편집"을  선택하여 HTML 편집 모드에 들어간다. <head> ... </head> 태그 사이이 넣으면 되는데, 기본 HTML 코드뿐 아니라, 블로그에서만 사용되는 명령문이 섞여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head> 바로 위쪽에 붙여 넣도록 하자.



    커스터마이징

    소스 코드를 그냥 붙여넣는다고 끝난 것이 아니다. 자신의 페이스북 URL을 입력해야 하고, 시간이나 주기를 변경할 수도 있다.

    페이스북 URL 변경

    소스 코드에 기본으로 입력되어 있는 "https://www.facebook.com/HeisWed" URL 대신에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 URL을 입력해야 한다.


    
    



    팝업 대기 시간 변경

    소스 코드에 기본으로 엽력되어 있는 delay(20000)의 20000은 20초를 기다린 후에 페이스북 좋아요박스 팝업이 뜨는 것을 의미한다. 1초가 1000이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변경하도록 하자

    .delay(20000)
    



    팝업 주기 변경

    기본적으로 페이스북 좋아요박스 팝업은 사용자가 최초 방문했을 때만 뜨도록 되어있다. 만약, 페이스북 좋아요박스 팝업이 페이지 로드를 할 때마다 나오길 원한다면, 아래 코드를 찾아서 지우면 된다.

    $.cookie('popup_user_login', 'yes', { path: '/', expires: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