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EG-2 동영상 코덱 다운로드 받기

히즈웨드 |

    MPEG2 비디오/오디오로 인코딩된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한 코덱입니다. MPEG-2(ISO/IEC 13818-2)는 비디오 및 오디오 압축을 위한 국제 표준인 MPEG(Moving Picture Experts Group)의 두 번째 표준입니다.

    MPEG-2는 주로 디지털 비디오 및 브로드캐스트 텔레비전, DVD 비디오 등에 사용되는 압축 형식이며, 다양한 디지털 멀티미디어 응용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MPEG-2 코덱의 특징

     

    1. 용도
       - MPEG-2는 주로 텔레비전 방송, 디지털 비디오 디스크(DVD), 비디오 콘퍼런싱, 디지털 뉴스 방송 등의 응용에서 사용됩니다.
       - 특히, 디지털 방송과 관련된 표준으로 널리 사용되어 전송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 MPEG-2 동영상 지원, .mpg, .m2v,.vob 파일 지원


    2. 압축 기술
       - MPEG-2는 비디오와 오디오를 압축하여 저장 및 전송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 DCT(Discrete Cosine Transform)와 모션 컴펜세이션(Motion Compensation)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고화질의 비디오를 상대적으로 낮은 비트레이트로 전송 가능하게 합니다.

     

     


    3. 비디오 해상도 및 비트레이트
       - MPEG-2는 여러 해상도와 비트레이트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다양한 디바이스 및 응용에서 적응성을 가지게 합니다.


    4. 프레임 구조
       - MPEG-2는 I-프레임(Intra-coded frame), P-프레임(Predictive-coded frame), B-프레임(Bidirectionally-predictive-coded frame)과 같은 다양한 프레임 유형을 지원합니다. 이것은 전체 이미지를 인코딩하는 I-프레임과 이전 프레임에 대한 예측 정보를 포함하는 P-프레임 및 B-프레임을 사용하여 효율적인 압축을 가능하게 합니다.


    5. 오디오 지원
       - MPEG-2는 오디오 신호를 위한 AAC(Audio Coding)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채널 및 비트레이트에서 오디오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MPEG-2 코덱 다운로드

     

    Mpeg2DSSetup.exe
    다운로드

     

     

    이 코덱의 라이센스는 GPL 이므로 자유로이 배포 및 설 치가 가능합니다. 이 코덱은 현재 베타 버전 이므로,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 코덱은 상용 코덱에 비하여 성능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설치후 문제 발생시 프로그램 추가/삭제 에서 MPEG2코덱(libmpeg2/mad) 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코덱다운 항목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코덱이란?

    어떠한 데이터 스트림이나 신호에 대해, 인코딩이나 디코딩, 혹은 둘 다를 할 수 있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일컫는다. 또, 이를 위한 알고리즘을 가리키는 용어로도 쓰인다. 전기 통신분야의 용어로는 디지털 회신, 곧 송수신 장치를 뜻하였으며, "부호기", "복호기"를 합쳐 불렀다. 코덱에는 데이터 압축 기능을 사용하여 자료를 압축하거나 압축을 푸는 소프트웨어나, 소리, 동영상 등의 자료를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는 장치 및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다른 동영상 코덱 다운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