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코딩용 폰트 추천 = Monaco + 맑은 고딕 조합 다운로드 받기

웨드_ |

오래전부터 소프트웨어 개발에 Monaco 폰트를 사용했었는데,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Monaco를 사용해서 한글을 쓰면, 기본 굴림체가 나오기 때문에 이쁘지도 않을 뿐더러, 어떤 에디터에서는 간격조절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발생했다.

 

그래서 나눔고딕 코딩 글꼴로 다시 변경을 해야하나 고민을 하며 웹 서핑을 해본 결과, 영어의 Monaco와 한글의 맑은 고딕을 결합해 놓은 글꼴이 있지 않는가! 만드신 분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기쁜마음으로 설치해보자!

 

 

 

Monaco 폰트 란?

 

"Monaco"는 프로그래밍 및 코드 편집에 주로 사용되는 모노스페이스(monospaced) 글꼴 중 하나입니다.

 

1. 고정폭 글꼴 (Monospaced)

- Monaco는 모든 문자와 간격이 동일한 폭을 가진 고정폭 글꼴입니다.

- 이는 코드 편집기에서 코드를 더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각 문자가 동일한 너비를 가지므로 정렬이 보다 명확해지고, 들여쓰기 등이 일관되게 적용됩니다.

 

2. 클리어하고 선명한 디자인

- Monaco는 선명하고 깨끗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코드를 작성하거나 읽을 때 시인성이 높습니다.

- 작은 크기에서도 가독성이 좋아 코드 편집 환경에서 자주 사용되는 특징 중 하나입니다.

 

3. 등간격 문자 간격

- 등간격(monospaced) 글꼴이므로 각 문자 사이의 간격이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 이는 텍스트의 정렬과 들여쓰기를 일관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프로그래밍 및 코드 작성에 최적화

- Monaco는 특히 프로그래밍 및 코드 작성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코드 블록이나 함수, 키워드 등을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코드 작성 시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Apple에서의 사용

- Monaco는 macOS 운영 체제의 일부로서, Apple의 일부 제품에서 코드 에디터 등에서 기본으로 사용되었습니다.

Monaco 폰트는 주로 코드 에디터 및 통합 개발 환경에서 사용되며,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코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작성하고 읽을 수 있는데 도움을 주는 인기 있는 글꼴 중 하나입니다.

 

 

 

코딩용 Monaco + 맑은 고딕 글꼴 다운 받기

 

Monaco 맑은 고딕.ttf
2.31MB

 

 

 

이클립스에서 파이썬 코딩 스크린샷

 

개발 코딩용 폰트 추천 = Monaco + 맑은 고딕 조합 다운로드 받기
개발 코딩용 폰트 추천 = Monaco + 맑은 고딕

 

 

 

 

이클립스에서 html 코딩 스크린샷

 

개발 코딩용 폰트 추천 = Monaco + 맑은 고딕 조합 다운로드 받기
개발 코딩용 폰트 추천 = Monaco + 맑은 고딕

 

 

 

폰트 다운로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