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으로 싱가폴 일주일 배낭여행하기

웨드   해외 여행/싱가포르  

싱가포르에서 6박7일 동안 배낭 여행한 후기와 여행 팁을 올립니다.(작성중)


  1. 배낭여행 준비
  2. 도착 및 가볍게 차이나타운 산책
  3. 낮엔 싱가폴 교회와 오차드, 밤엔 클락키에서 리버크루즈 타기
  4. 낮엔 레플레스 인근, 밤엔 마리나 베이
  5. 낮엔 보타닉가든과 뎀시힐, 밤엔 센토사
  6. 낮엔 유니버셜스튜디오, 밤엔 가든스 바이 더 베이
  7. 낮엔 센토사, 밤엔 마리나 베이



싱가폴 배낭여행 100만원 일주일



저희는 두명이서 싱가폴로 일주일간 배낭여행을 했습니다. 일단 배낭여행이라는 컨셉에 맞게 적은 비용으로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하면서 많은 경험을 하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 외에도 두가지 여행 목적이 있었는데요. 하나는 앞으로 싱가폴에 살게된다면 어떨지 생활상을 살펴보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사진사 없이 리얼(!) 셀프 웨딩 촬영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세 가지 여행 목적을 골고루 잘 이룬 여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배낭여행 경험이 많았지만, 동행은 첫 배낭여행이었는데도 끝까지 잘 따라와줘서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합니다 :)




싱가폴 배낭여행 비용


여행준비 전에 싱가폴은 럭셔리한 호텔에 머물면서 비싼 음식을 먹고 명품을 쇼핑하는 호사스런 여행지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싱가폴을 자세히 알아보니 꼭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그리고 실제로 여행을 해보니, 알아보았던 것보다도 더 적은 비용으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란걸 알게되었습니다.



비용 싱가폴 배낭여행 100만원 일주일6박7일간 싱가폴 배낭여행에 들어간 총비용



싱가폴이 물가가 비싸기 때문에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비용이 많이드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다녀와서 모든 비용을 합해보니, 개인당 116만원을 지출했습니다. 요즘 환율이 미친듯이 높아져서 더 비싸게 다녀온 것 같군요ㅠ 거의 900원을 찍을 기세더군요ㅠㅠ


위 비용은 항공, 숙박료뿐 아니라, 여행자 보험료, 용인에서 공항가는 리무진 비용 등 여행과 관련된 모든 비용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또한 기념품과 선물 비용도 포함된 가격이라, 순수 여행 비용은 100만원대 초반 정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마음만 먹으면 더 적은 지출로도 싱가폴 여행을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깔끔하고 잘 정렬된 거리나 공원들, 그리고 화려한 야경에 기본적으로 돈을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여행지가 특수한 기구를 탄다거나, 특별한 위치에서 경치를 볼때에만 높은 비용을 청구하는 형태입니다. 결국 여행자가 얼마나 비용을 들일지 선택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싱가폴 배낭여행 100만원 일주일가든스 바이 더 베이에 있는 호수에서 바라본 야경



오히려 돌이켜보면, 비싼 돈 내고 탔던 기구나 전망대 보다 무료로 개방된 곳이 대체로 더 아름다웠던 것 같습니다.




싱가폴에서 배낭여행 스타일


싱가폴은 낮과 밤에 너무나도 다른 도시였습니다. 그래서 저희 여행도 자연스럽게 낮 여행과 밤 여행으로 나뉘었습니다.


오전 9-10시쯤 출발하여 싱가폴의 낮을 경험하고 3-4시쯤 숙소에 돌아와 쉬고, 다시 6-7시쯤 나가서 싱가폴의 밤을 누리고 항상 12시쯤 돌아왔었습니다.



싱가폴 배낭여행 100만원 일주일레플레스 호텔의 정원




싱가폴의 생활상 알아보기


앞으로 싱가폴에 살게된다면 어떨지 생활상을 살펴보기 위해, 숙소를 현지 아파트로 정했습니다. 또한, 도심을 벗어나 교외로도 나가보고, 일요일에는 싱가폴에 한인교회에도 다녀왔습니다.



교회 싱가폴 배낭여행 100만원 일주일싱가폴 중심지에 있는 한인교회



모든 이동수단을 한번 이상씩 타보았고, 여행동안 방문하는 곳마다 내가 여기에 산다면 어떨지 상상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싱가폴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먹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패스트 푸드는 한번도 먹지 않았고, 칼질하는 레스토랑도 한번밖에 가지 않았습니다. 다른 모든 식사와 간식을 최대한 싱가폴에서만 먹을 수 있는 것들로 골랐습니다.



푸드코트 싱가폴 배낭여행 100만원 일주일차이나타운에 숨어있는 현지 푸드코트



가장 기억에 남는 식당은 차이나타운에서 우연히 들린 푸드코트였습니다. 가이드북에 소개되지 않는 곳엘 우연히 가게 되었는데, 현지인들만 이용하는 곳이라 가격도 싸고 더 신기한 음식이 많았습니다.




싱가폴에서 리얼 셀프 웨딩 촬영


여행전에 셀프 웨딩 촬영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셀프 웨딩 촬영이 둘이서 직접 사진을 찍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사진사 한명이 끼어서 단촐하게 촬영하는 것을 셀프 웨딩 촬영이라고 통용하더군요ㅡ_ㅡ (뮈지.. 이분위긴 나만 이상하게 생각하는 건가..)



웨딩 촬영 싱가폴 배낭여행 100만원 일주일레플레스 역 주변에 있던 성당



그래서 사진사 조차도 없이 리얼 셀프 웨딩 촬영을 해보자 생각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성능 좋은 카메라와 삼각대가 필요합니다. 또한 둘중 한명은 사진찍는 감각이 좀 있어야겠지요. 그리고 둘다 여행하면서 사진찍는 것을 무척 즐거워해야 합니다.


위에 것들을 모두 갖췄다면, 마지막으로 카메라 리모콘이 필요합니다ㅠ 저희는...ㅜㅠ 이노무 RX100은 아예 리모콘을 지원하지 않더군요. 제 사진 찍는 스타일이, 찍을 때 디스플레이를 보지 않아서 이걸 샀던건데, 리모콘 지원하지 안는걸 알았으면 RX100 mk2를 살껄 그랬습니다.


그래도 리모콘도 없이 타이머를 맞추고 뛰어댕기면서 즐겁게 사진을 찍었습니다ㅋㅋ 딱히 소품도 준비하지 않았지만, 멋진 야경과 시원한 해변이 소품이 되주었습니다 :)




그럼 싱가폴 배낭여행 준비 과정부터 7일간의 여행 일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작성중)


신고

'해외 여행 > 싱가포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0만원으로 싱가폴 일주일 배낭여행하기  (0) 2016.03.13